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간단 정리

반응형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준비해 왔습니다. 술을 먹거나 밤늦게 야식을 먹고 나서 다음 날에 속이 쓰린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속쓰림을 빠르게 해결해 주는 음식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속쓰림의 원인

속쓰림은 위산 역류로 인해 가슴 안쪽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속쓰림은 위산으로 인한 반응이므로 속쓰림을 유발하는 음식들을 피하셔야 합니다.

속쓰림

대표적으로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들이 주 원인이며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드시게 되거나 빠르게 먹어도 속쓰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먹거나 매운 음식을 먹은 뒤에도 속쓰림을 느낄 수 있으니 속쓰림이 반복된다면 이러한 습관들을 고치셔야 합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1.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은 항염 성분으로 위 점막에 염증 회복을 도와줍니다. 속쓰림은 대부분 위산 역류로 생기기 때문에 위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양배추를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양배추의 비타민U는 열에 쉽게 파괴되므로 생으로 섭취하거나 약간만 쪄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양배추

2. 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예방하여 위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 위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이며 토마토의 비타민, 무기질이 위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토마토

3. 브로콜리

양배추와 비교하였을 때 비타민U가 더 많이 함유된 브로콜리 또한 속쓰림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팬이라는 성분은 위염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브로콜리는 기둥 부분에 영양분이 풍부하니 꼭 전 부분을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브로콜리

4. 매실

매실은 고기를 많이 섭취하여 생기는 체내 산성화를 중화시켜 줍니다. 매실에는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위액의 분비를 조절하여 속쓰림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속쓰림을 빠르게 가라앉혀 주며 매실을 물에 타서 음료로 드시거나 원액을 소주잔에 1잔 정도 드셔도 좋습니다.

매실

5. 감자

감자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혈액을 맑게 해줘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며 몸의 산성화를 중성화시킬 수 있어 속쓰림에 좋은 음식입니다. 감자는 생으로 먹게 되면 도리어 위를 손상시키니 꼭 조리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자

6. 꿀

꿀은 위의 산성화를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여 속쓰림에 좋습니다. 속쓰림이 심할 때 꿀물을 타서 드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만약 꿀이 없다면 편의점 꿀물을 구입하여 드시면 됩니다.

꿀

7. 사과

사과의 펙틴 성분은 위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위장 운동을 보다 활발하게 해줍니다. 사과를 섭취하면 위산 억제의 효과도 있지만 속쓰림까지 완화시켜 줍니다. 아침에 드셔야 더 좋으니 아침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과

속쓰림을 유발하는 음식 및 습관

1. 튀기거나 기름진 음식

2. 지방이 많은 육류

3. 과식, 빠르게 먹기

4. 알코올, 카페인 음료

5. 매운 음식

6. 야식 먹기

속쓰림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드실 수 있는 음식들로 구성하였으며 또한 먹기에 부담되지 않는 음식들로만 선별하였습니다. 모두 속쓰림 예방에 힘써 위 건강을 지키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전 세계적으로도 문제가 되는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릴 정도로 흔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최근 경제가 악화되면서 많은 청년들이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울증은 정신

namanstory.tistory.com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최근 들어 먹방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접하게 되고 또한 자극적인 음식들을 통해서 장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