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선

반응형

우리나라 90% 이상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우리는 스마트폰을 정말 많이 이용합니다. 폰에 있는 전자파가 눈에 오랫동안 노출되면서 눈 건강이 점차 나빠지고 있는데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 힘든 신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눈 건강을 좋게 유지해주는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한다면 눈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등 푸른 생선 (Blue fish)

등푸른 생선 하면 다들 고등어가 떠오르실 겁니다. 고등어뿐만 아니라 삼치와 꽁치 또한 등 푸른 생선에 속합니다. 고등어, 삼치, 꽁치 등의 등 푸른 생선들은 오메가 3 성분을 가지고 있기에 눈 건강에 좋습니다.

오메가 3는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망막 기능을 원활하게 하며 또한 안구건조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2. 베리류 (Berry)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베리류는 블루베리, 블랙베리(복분자), 라즈베리, 크렌베리 등과 같이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과일들입니다. 이러한 베리류들은 맛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의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키면서 안구 노화를 예방하며 눈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베리류

3. 견과류 (Nuts)

많은 음식에 들어가며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는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는 등 푸른 생선과 동일하게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은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줍니다.

견과류

따라서 견과류로 심근경색, 고혈압 등의 위험한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시력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4. 계란(Egg)

계란 후라이, 계란말이 등으로 다양한 음식으로 사랑받는 계란은 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과 같은 성분들이 눈에 좋은 영양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자외선에 노출되는 우리 눈의 손상에서 보호해주며 눈 피로 저하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 녹황색 채소

당근, 호박, 토마토, 시금치 등과 같은 녹황색 채소는 많은 음식에 사용되는데요. 녹황색 채소에는 눈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 A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의 성분과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 건강에 좋은 성분들입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에 중요한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를 생성하여 시력 보호와 함께 야맹증을 예방합니다.

녹황색 채소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 중 생선, 견과류, 계란은 비교적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입니다. 따라서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에 양에 신경 써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한 번씩만 먹는게 아니라 매일마다 꾸준히 먹어줘야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다들 눈 건강을 위해서 노력하는 자세로 꾸준히 섭취하도록 노력합시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최근 들어 먹방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접하게 되고 또한 자극적인 음식들을 통해서 장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namanstory.tistory.com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전 세계적으로도 문제가 되는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릴 정도로 흔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최근 경제가 악화되면서 많은 청년들이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울증은 정신

namanstory.tistory.com

2023.02.22 - [나만 몰랐던 건강해지는법!] -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간단 정리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간단 정리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준비해 왔습니다. 술을 먹거나 밤늦게 야식을 먹고 나서 다음 날에 속이 쓰린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속쓰림을 빠르게 해결해 주는 음식들로 구성하였습니다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