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나는 신이다 교주들의 악행 총정리(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반응형

대한민국 사이비 종교의 만행들을 적나라하게 다룬 '나는 신이다'가 이번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로 나와 국내 1위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신이다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신이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2023)

●장르 : 다큐멘터리, 범죄, 수사, 시사교양, 고발

●공개일 : 2023년 3월 3일, 오후 5시

●몇 부작 : 8부작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MBC에서 제작하여 넷플릭스로 전 세계에 공개된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대한민국 사이비 종교의 만행을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대한민국을 소란스럽게 했던 4개의 사이비 종교 만행과 이를 폭로하는 인터뷰들을 총 8부작에 걸쳐 담게 되었습니다.

나는 신이다

나는 신이다 교주들의 악행

●JMS(1~3화)

교주 : 정명석

출생 : 1945년 3월 16일

저지른 악행 : 교주의 기쁨조 선발, 여성 신도 강제추행, 세뇌, 신도 살해협박, 둔기 살인미수, 여권법 위반, 인터폴 적색수배, 해외 도피 중 외국인 성폭행 등

설명 : JMS, 기독교복음선교회라는 종교의 창시자인 정명석의 종교의 별칭으로 정명석의 끔찍한 악행에도 불구하고 10년 옥살이 후 다시 나와 범행을 저질러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나는 신이다에서의 폭로로 인해 전국적으로 JMS를 배척하는 상황이 되었으며 끔찍한 만행을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정명석

●오대양(4화)

교주 : 박순자

출생 : 1939년~1987년 8월 29일, 48세 사망

저지른 악행 : 신도 세뇌 후 사채를 끌어모아 빚으로 사업 시작, 모범적인 사업가 행세인척 신도 감금, 마음에 들지 않는 신도들은 집단 폭행이나 살해 등

설명 : 1987년 사채를 계속해서 끌어모아 빚으로 사업을 하였으며 그 빚이 불어나 도저히 갚지 못할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1987년 8월 자녀들과 신도 77명을 이끌고 오대양 공장으로 도주하여 공장 창고, 천장에 숨어 본인 포함 천장에 숨은 32명이 집단 자살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순자 오대양

●아가동산(5~6화)

교주 : 김기순

출생 : 1940년 11월 29일

저지른 악행 : 본인을 '아가'라고 지칭하며 아가동산이라는 종교를 세운 뒤 본인을 숭배하는 공연을 하며 파티를 열던 중 자신을 따르지 않는 신도 3명을 살해, 남성 신도들 성폭행 등

설명 : 아가동산이라는 종교를 세우고 교주 김기순을 '아가'라고 지칭하면서 자신이 모든 걸 용서하는 사람이라고 세뇌시켜 신도들이 따르게 하였습니다. 살인 혐의 무죄 선고 후 현재는 '신나라레코드'를 통해서 몰래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김기순

●만민중앙교회(7~8화)

교주 : 이재록

출생 : 1943년 5월 23일

저지른 악행 : 숭배를 빌미로 신도들의 돈 갈취, 여성 신도 성폭행, PD수첩의 방영을 막고 MBC 여의도 본사 습격 사건 등

설명 : 여성 신도 성폭행 혐의를 인정받아 16년형을 선고받아 복역 중에 있습니다. 대리교주는 셋째 딸에게 맡긴 뒤 현재 뇌종양으로 투병 중이라고 하지만 감방 방장으로 여전히 떵떵거리며 무죄 주장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재록

JMS 측 상영금지가처분 신청

2월 24일에 JMS, 기독교복음선교회 측에서 넷플릭스와 제작사 문화방송을 상대로 상영금지가처분을 신청하였습니다. 정명석 측에서는 재판이 아직 끝난 게 아니기에 무죄 추정의 원칙을 주장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2023년 3월 2일 가처분 신청을 모두 기각하고 2023년 3월 3일에 '나는 신이다'가 공개일에 예정대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이비 교주들의 만행을 널리 알리는 작품들이 더 많이 제작되어서 사람들의 힘든 마음을 이용해 먹는 사이비 종교들이 점차 무너져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안타까운 사건들이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넷플릭스 또 다른 영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