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 줄거리 그리고 결말 모아보기

반응형

더 글로리 시즌2가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나오자마자 정주행을 해버릴 정도로 정말 기다렸던 드라마였던 만큼 결말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결말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정보

더 글로리 시즌2(The glory Part2)

●장르 : 복수, 범죄, 드라마, 스릴러, 휴먼, 피카레스크

●공개일 : 2023년 3월 10일(시즌2)

●공개 회차 : 시즌1 8부작 + 시즌2 8부작 = 총 16부작

●독점 스트리밍 : 넷플릭스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흥행 : 시즌1 공개 직후 아시아권 국가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순위 주간 3위를 찍으면서 2023년 2월에 넷플릭스 최대 흥행작으로 꼽혔습니다.

출연진

●송혜교(문동은 역, 아역 : 정지소)

●이도현(주여정 역)

●염혜란(강현남 역)

●정성일(하도영 역)

●임지연(박연진 역, 아역 : 신예은)

●박성훈(전재준 역, 아역 : 송병근)

김히어라(이사라 역, 아역 : 배강희)

●차주영(최혜정 역, 아역 : 송지우)

●김건우(손명오 역, 아역 : 서우혁)

더 글로리 결말

●시즌2 줄거리

시즌1에서 문동은의 계획이 차근차근 진행되던 중 손명오가 실종이 됩니다. 이미 누구한테 죽임을 당한 후였으며 박연진 팸은 손명오를 계속해서 찾고 있는 도중 문동은의 계획에 얽히게 되면서 서로 간의 분열이 시작됩니다.

●결말(스포 O)

문동은의 복수가 이어지면서 김경란의 복수 그리고 주여정의 복수까지 문동은이 해결해 버립니다. 먼저 박연진 패거리 중 가장 먼저 손명오가 박연진에게 술병으로 머리를 찍히고 안에 숨어 있던 김경란이 너무 놀라 한번 더 머리를 찍어서 결국 죽게 됩니다. 여기서 박연진에 발에 박힌 유리병 조각을 주여정이 수면 마취 후 채집해 가며 박연진을 나락으로 떨어뜨리기 위한 증거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박연진의 학폭 논란과 동시에 이사라의 약물 논란이 터지면서 이사라는 박연진에게 배신감을 느껴 학폭 영상을 폭로해 버립니다. 기상캐스터 박연진은 한순간에 나락을 가버리고 손명오 장례식에서 이사라도 배신한 최혜정의 목에 연필을 꽂으며 체포되어 감옥에 가게 됩니다.

최혜정은 치료를 받았지만 성대가 심하게 다쳐 목소리를 잃었고 믿었던 전재준마저 최혜정을 버리게 됩니다. 남편, 직업, 목소리 모두 잃은 최혜정은 문동은의 마지막 제안에 전재준의 안약에 몰래 약을 타게 되고 전재준은 그 안약을 눈에 넣자마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면서 트럭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살아있던 전재준은 마지막에 옥상에서 하도영의 손에 죽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박연진은 학폭에 이어 살인 혐의까지 인정받아 감옥에 가게 되었으며 하도영은 손절을 하게 되면서 박연진의 어머니도 돈 때문에 협박하던 강현남의 남편을 계획 살인한 죄로 감옥에 가게 됩니다. 또한 박연진을 도왔던 형사도 자신의 부하들에게 죽게 되며 박연진 패거리가 막을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남은 한 가지 복수인 주여정의 복수를 문동은과 주여정이 서로 사랑하며 복수를 시작합니다. 주여정 아버지를 살해했던 주여정의 지옥인 강영천을 동은의 인맥 중 최혜정 예비 남편의 어머니였던 사채업자 사장의 도움을 받아 지산교도소로 이동시키고 주여정이 담당의무관을 맡게 되고 강영천과 감옥 안에서 의사와 죄수 관계로 마주치게 되면서 이야기가 끝이 납니다.

후기

한국 드라마는 마지막이 항상 아쉬운 결말이 많았었기에 이번 더 글로리 결말이 살짝 무서웠지만 정말 최고의 결말로 끝이 나서 처음부터 끝까지 최고의 드라마였습니다. 시청자들이 원하는 결말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있는 작가와 최고의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학교 폭력이라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다루면서 교훈과 함께 감동까지 주는 드라마였습니다.


특히 악인들 중 한 명도 빠지지 않고 모두 복수에 성공하면서 모든 빌드업을 풀어나가는 내용들도 소름 돋을 정도로 치밀하여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직까지 안 보셨다면 정말 추천드리는 드라마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1 결말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