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언제부터?? 국내 도입 시기는 언제일까

반응형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를 해외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계정 공유 금지를 도입하고부터 많은 사람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으며 대체 방법을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계정 공유 금지가 언제부터인지 대체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언제부터??

넷플릭스는 2월 8일부터 캐나다, 뉴질랜드, 포트투갈, 스페인 총 4곳부터 계정 공유 금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전에 이미 작년 칠레, 코스타리카 등의 남미 지역에서 시범 적용 후 올해부터 정식으로 계정 공유 금지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밝힌 바 있었으며 넷플릭스 순위가 OTT 시장에서 1위인만큼 계정 공유 금지로 인해 많은 가입자들이 빠져나갈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이미 넷플릭스 가입자들 중 40%만이 본인 명의의 계정이며 나머지는 계정 공유로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유를 하게 되면 넷플릭스 무료 이용이 가능해지기에 공유 금지는 굉장히 안좋은 소식일 수밖에 없는데요.

넷플릭스

넷플릭스를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pc버전까지 이용이 가능하여 큰 화면으로도 편하게 볼 수 있으며 또한 계정 공유라는 매우 큰 장점이 있었기에 사용하였지만 계정 공유 금지가 국내에도 도입이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추가 결제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침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국내 도입 시기

넷플릭스가 여러 해외 국가들을 대상으로 계정 공유 금지를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측에서는 올해 1분기 말까지 최대한 계정 공유 금지를 많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도 이를 피해갈 수 없는데요.

넷플릭스 계정 공유 방침

한국에서는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시기가 3월 1일부터라는 보도가 나왔었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는 오보임이 밝혀졌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3월 내에 한국에서도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이 도입된다고 하니 대체 방법들을 빠르게 찾아 나서야 할 듯 보입니다.

오징어 게임

공유 금지에 대한 넷플릭스 대체 방법

1. 가족과의 계정 공유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을 내세웠지만 계정을 공유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가족 구성원들과의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그러나 단점은 한 가구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같은 장소에 있지 않으면 최소 등록된 장소(집)에 있는 와이파이로 한 달에 한 번씩은 접속해서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2. 다른 OTT 플랫폼 사용

넷플릭스 외에도 디즈니 플러스, 왓챠와 같은 OTT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계정 공유라는 장점이 사라진 만큼 추가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다른 OTT 플랫폼으로도 재밌는 드라마, 영화들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WATCHA

디즈니 플러스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디즈니 플러스 가격 무료체험 이용방법 총정리(2023 Disney+)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가 3월부터 단속이 되어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여러 플랫폼 중 디즈니 플러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어떻게 넷플릭스

nam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가 한국에까지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을 도입하게 되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듯 보입니다. 소비자들에게는 부담이 되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이겠지만 소비자들이 대량으로 빠져나간다면 손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넷플릭스가 어떤 대처를 할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크롬 VPN 무료 확장프로그램 베스트5

구글 크롬 VPN 무료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에서 우회를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 인터넷 검열 사건으로 인해 HTTPS가 차단이 되어 해외 사이트를 들어갈 때도 수시로 막히곤 했는데

namanstory.tistory.com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출연진 정리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을 한국에서 리메이크시켜 제작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출연진들과 줄거리를 간단하게 알아보고 드라마를 보신다면 더욱 재밌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