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부산 해운대 맛집 풍원장 꼬막정찬 리뷰

반응형

이번에 부산 해운대에 갈 일이 생겨서 부산 맛집을 찾아 탐방하던 중 풍원장 꼬막정찬이라는 음식점이 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웨이팅이 긴 음식점이라고 하여 웨이팅이 없는 시간대인 오후 2~3시쯤에 갔는데도 10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풍원장 꼬막정찬 위치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영업시간 : 일주일 내내 / 오전 11:00 ~ 오후 10:00

연락처 : 051-742-0037

따로 예약은 안되고 직접 방문하셔서 번호표를 뽑아놓아야 합니다. 아이파크 상가에 있는 음식점이라 주차장은 아이파크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방문자 전용 보라색 기둥이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풍원장 꼬막정찬 메뉴 및 리뷰

●메뉴

- 꼬막무침(2~3인용) : 인당 19,000원

- 꼬막무침(4~5인용) : 인당 26,000원

- 꼬막무침 도시락 : 16,000원

- 꼬막비빔밥 도시락 : 16,000원

- 소고기육전 : 10,000원

- 계란말이 : 3,000원

- 곱창돌김 : 3,000원

- 생선구이 : 5,000원

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리뷰

저희는 가족끼리 와서 꼬막무침(4~5인용)인당 26,000원짜리를 주문했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인당 26,000원이면 조금 비싼 거 아닌가?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막상 나오는 음식들을 보면 그런 생각이 싹 사라지게 되는데요.

부산 해운대 맛집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밥과 함께 비벼먹을 수 있도록 꼬막 무침 더미가 따로 나오고 꽃게를 아낌없이 넣은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그리고 꼬막 양념으로 비빈 밥과 땡초와 꼬막무침이 어우러진 꼬막 비빔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인원수에 맞게 간장새우장이 나오는데 이게 진짜 맛있습니다. 비린내가 하나도 없더라고요..

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그리고 가자미를 튀겨서 위에 소스를 얹은 생선튀김과 부침개, 가자미식해, 동치미 등 다양한 반찬들이 나오게 되는데 반찬 하나하나 정성 들여 만든 느낌이 납니다. 정말 제 입맛에 안 맞는 반찬이 없었네요...

부산 해운대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

여기 음식점에서 다대포 생막걸리를 팔길래 호기심에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가격대는 7천원으로 그리 싼 가격은 아니지만 요즘 술값이 올라 소주 한 병에도 5천 원씩이나 하네요... 맛은 정말 괜찮았고 꼬막무침이 워낙 맛있어서 그런지 술이 더 잘 들어갔습니다..!

후기

부산 맛집이라고 해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갔는데요. 요즘 맛집이라고 소문 난 곳이 한둘이 아닌 데다가 기대한 만큼 실망하는 일도 많아서 리뷰글도 잘 안 올리는데요... 여기는 진짜 다시 한번 방문해도 괜찮은 곳입니다. 제 입맛에 이렇게 딱 맞는 음식점은 오랜만이라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별점을 주자면 5점 만점에 5점일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웨이팅이 긴 음식점은 다 이유가 있었네요. 다음에도 맛있는 맛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