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음식으로 알아보기

반응형

추운 겨울 집 밖으로 나가기가 꺼려지면서 뱃살도 덩달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운동이 끝나도 식단으로 관리하면서 뱃살이 쭉쭉 빠지게 될 겁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음식 List

●바나나

"바나나는 체중 감량을 돕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는 과일"이라고 미국에서도 소개할 만큼 의외로 바나나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바나나에는 칼륨과 저항성 녹말이 풍부한데,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저항성 녹말은 식욕을 억제하여 식단 조절을 할 때에 유용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장 건강에 효과적이며 바나나의 껍질은 농약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에 농약이 최대한 묻지 않은 과일이라 볼 수 있습니다. (농약의 오베소겐이라는 성분은 비만을 유발합니다)

바나나밥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바나나 한 개당 칼로리는 약 100kcal로 3개를 먹는다면 밥 한 공기의 칼로리와 맞먹는 고칼로리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저항성 녹말로 인해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니 과식하지 말고 딱 한 개만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뱃살 빼려고 먹었다가 많이 먹게 된다면 오히려 뱃살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레몬

레몬은 식초로도 쓰이며 회와 같은 날 것들로 만든 음식에도 많이 쓰입니다. 생으로 레몬을 먹으면 너무 셔서 먹지 못하기에 조미료로 쓰이는 과일인데요.

레몬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 빼는 음식에 빠질 수 없는 레몬입니다.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 C는 독소를 배출시키면서 신체 해독에 효과적이며 면역력을 키워주며 또한 지방이 연소하게 만들어줍니다.

레몬즙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한 끼를 간단하게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침에 물 한 컵에 레몬즙을 소량 첨가하여 레몬물 한 컵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살을 빼야 한다고 레몬물만 드시면 오히려 건강이 악화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을 열대야 과일로 상콤 달달한 과일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일인데요. 워낙 달달하고 상콤한 과일이라 주스나 슬러시로도 많이 먹기도 합니다.

파인애플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파인애플의 열량은 100g당 50kcal로 바나나의 절반 열량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파인애플은 바나나와는 달리 식후에 먹어야 하는데 파인애플의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단백질 흡수를 도우며 독소 배출을 해 주며 장 건강에 효과적인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효소입니다.

파인애플 주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식후에 드신다면 빠른 소화로 이어지기에 식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오리 사과

아오리 사과는 일반 사과와는 달리 일본의 아오모리 사과시험장에서 교배하여 만든 품종으로 아오리 사과라고 불리며 체지방 분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사과입니다.

아오리 사과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아오리 사과는 우리 몸에 좋은 박테리아를 생성시키는데 이 박테리아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며 지방을 연소시켜 독소를 배출한다고 합니다. 아오리 사과는 간식처럼 먹기도 좋고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과일이기에 꾸준히 드신다면 뱃살 빼는 데에 효과적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도 포만감을 채워주는 견과류 중 맛도 좋고 뱃살 빼기에도 최고의 음식입니다. 하루에 아몬드 20개 정도 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아몬드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뱃살에 쌓이는 지방이 아니기에 포만감을 주면서 뱃살 또한 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뱃살 빼는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 대부분 구하기도 쉽고 먹기도 쉬운 과일이나 견과류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식단 관리 또한 운동만큼 중요한 부분이니 참고하여 뱃살 빼시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7가지

가끔가다 방귀가 많이 나오면서 굉장히 당황스러운 상황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무엇이고 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방귀의 정의

namanstory.tistory.com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최근 들어 먹방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접하게 되고 또한 자극적인 음식들을 통해서 장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