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길복순 개봉일 줄거리 정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반응형

전도연 배우가 일타스캔들에 이어 영화 '길복순'에서 주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도도한 전도연 배우가 전설적인 킬러 역을 맡으면서 신선한 소재의 영화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길복순 개봉일과 출연진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길복순' 정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2023)

●장르 : 액션, 스릴러, 누아르, 범죄, 드라마,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출연진 :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외

●스트리밍 : 넷플릭스(Netflix)

●상영 시간 : 2시간 17분

●상영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18세 미만 시청 불가)

죽을 때까지 숨길 것.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

●줄거리 : 청부살인업계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전도연)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때로는 엄마로, 때로는 킬러로 생활하는 길복순의 액션극입니다.

길복순
길복순

길복순 개봉일

회사에선 이름난 암살자 길복순, 집에서는 10대 딸을 둔 싱글맘이며 죽이는 일은 쉽지만 애 키우는 일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는 길복순을 2023년 3월 31일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개봉일 : 2023년 3월 31일

길복순 원작, 웹툰은 없으며 제작사인 씨앗필름에서 기획부터 감독까지 제작하여 만든 영화입니다.

길복순 출연진

◎길복순(전도연, 젊은 시절 박세현)

- 회사에서는 전설적인 킬러, 집에서는 싱글맘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인물로서 회사가 명한 작품의 성공 확률은 무려 100%로 완성시키는 킬러입니다. 그러나 딸 키우기가 사람 죽이는 것보다 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길복순 출연진
길복순

◎길재영(김시아)

- 길복순의 딸로 10대지만 흡연자로 엄마의 골머리를 썩이는 딸입니다.

◎차민규(설경구, 젊은 시절 이재욱)

-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M.K ent의 대표입니다. 길복순의 스승이자 보스이며 재능을 알아보고 키워낸 인물입니다. 그러나 길복순은 차민규를 신뢰하지만 동시에 모든 것을 빼앗을 수 있는 위험인물로 보고 있습니다.

차민규
길복순

◎차민희(이솜)

- 차민규의 여동생으로 M.K ent의 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 소속 킬러들 중 유독 길복순을 좋아하며 매우 유능한 인물입니다.

길복순 차민희
길복순

◎한희성(구교환)

- 길복순과 같은 M.K ent 소속 킬러이지만 차민규는 길복순을 인정하지만 한희성은 어떤 이유인지 A급 킬러로서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길복순 한희성
길복순

여담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 '길복순' 영화가 초청이 되어 총 3회 상영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공덕 공영주차장에서 촬영할 당시에 새벽 3시까지 촬영하여 주민들의 민원이 들어왔다고 하네요.

베를린 국제영화제
길복순


전도연이 주역으로 나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길복순이 3월 말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출연진들도 유명 배우들이 많아서 연기력으로는 이미 승부가 났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소재로 과연 어떤 내용으로 흥행할지 지켜봐야 할 듯 보입니다.

길복순과 비슷한 영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