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소주 가격 인상 1병에 6천원?? 이유를 알아보자.

반응형

주류 가격이 잇따라 인상하면서 소주와 같은 술 가격이 술집에서는 5천 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오른던 소주 가격이 올해 또 인상될 것으로 보이게 되면서 이 추세대로라면 6천 원까지 오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이렇게까지 오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 가격 인상
소주 가격 인상


소주 현재 가격

주세가 작년보다 더 크게 오르면서 동시에 원재료, 부자재 가격 또한 상승 추세를 이어가면서 현재 소주 가격이 얼마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이슬 기준]

  • GS25 편의점 : 1병 1,950원
  • CU 편의점 : 1병 1,950원
  • 세븐일레븐 편의점 : 1병 1,950원
  • 식당, 술집 : 1병 4,500원~5,000원
  • 마트 : 1,290~1,430원(매장별 가격 차이가 있음)

식당이나 술집에서는 유통 과정을 거쳐서 식당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소주 1병 금액이 현재는 4,500원~5,000원까지 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거의 1병당 2천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마트는 편의점보다는 500원가량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참이슬
참이슬

소주 가격 인상 이유

주류회사들의 2년 연속 출고가 인상이 결정될 경우 소주 가격 인상이 훨씬 큰 폭으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소주 가격이 인상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주류회사 경영 타격이 주된 이유입니다.

소주 가격 인상

주류회사들 중 진로발효, MH에탄올 측은 작년 영업이익이 66%, 6%나 감소하였다고 공시하며 주류회사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이트진로

따라서 주류회사들은 소주, 맥주와 같은 주류의 출고가를 인상할 확률이 높으며 소비자들은 보다 더 비싼 가격에 소주를 구입하게 됩니다. 업주들은 이미 500~1000원 가까이 소주 가격을 인상하였고 올해도 출고가가 오르게 되면 소주 1병에 6천 원까지 오를 수도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술잔
소주 가격 인상

소주 출고가 얼마나 올랐길래?

소주 출고가는 2022년 기준 소주의 원료값이 7.8% 인상되었고 병뚜껑 값이 16%나 인상되어 최근까지 7%대로 인상되었습니다. 또한 소주를 담는 병의 가격이 180원에서 220원까지 인상되어 출고가 인상이 곧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소주 가격
소주 가격 인상

한국 대표 서민 술인 소주의 가격이 인상함에 따라 고깃집을 가서도 10만 원 이상이 훌쩍 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소주 가격이 또다시 인상되면 식당에서 소주를 먹는 것이 꺼려질 것 같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가격이 인상될지 지켜봐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한우 반값 행사 하나로마트에서 오픈런 진행!!

하나로마트에서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서 최대 반값까지 할인된 가격에 한우를 구매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980개의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한우 할인행사 오픈런이 시작되었습니

namanstory.tistory.com

 

갤럭시 북 3 프로 가격 사전예약 스펙 성능 알고 사자!!

생태계 교란종이라고도 불리는 갤럭시 북 3 프로가 출시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 스펙, 성능 어떤 것 하나 뒤처지는 것이 없어 큰 화제를 불렀습니다.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