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청춘월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반응형

6일 사극 로맨스 드라마 청춘월담이 시작하면서 벌써 봄 같은 분위기를 뿜뿜 하는 배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범택시 2에도 출연하는 표예진 배우가 청춘월담에서도 등장하게 됩니다. 청춘월담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모아보았습니다.


드라마 청춘월담 정보

●tvN 월화 드라마 '청춘월담'

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장르 : 가상역사, 로맨스, 추리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오후 8 : 50 ~

◇방송 기간 : 2023년 2월 6일 ~ 2023년 4월 11일(예정)

◇몇 부작 : 총 20부작

◇원작 : 처처 칭한 <잠중록>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청춘월담 공식 사이트 바로 가기

줄거리 : 미스터리한 저주에 걸린 왕세자와 하루아침에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청춘 구원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중국 소설인 <잠중록>이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청춘월담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이환 (배우 : 박형식, 왕세자)

한번 본 것은 모두 기억하는 기억력의 소유자입니다. 예전에는 따뜻하고 장난기가 많은 성격이었으나 현재는 까칠하고 오만하며 속내를 내비치지 않고 제멋대로 변덕을 부리는 왕세자입니다. 그러나 그 깊은 어둠에는 '귀신의 서'라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청춘월담 등장인물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등장인물 이환

세자 책봉례를 치른 그날에 '귀신의 서'라는 저주에 걸리게 되고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되는데 혼란스러운 나날을 보내던 중 범인으로 지목된 당사자인 민재이가 앞에 나타나 '이 세상에 귀신은 없습니다. 귀신보다 무서운 인간의 속임수만 있을 뿐입니다'라고 하며 왕세자의 오랜 불안이 씻겨져 내려가게 됩니다.

●민재이(배우 : 전소니, 개성의 살인자, 천재소녀)

항상 호기심이 많고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하였고 불의를 못 참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죽은 자가 있다면 어찌 죽었는지 궁금해하였으며 미궁에 빠진 사건들을 찾아 나서 단서를 모아 추리를 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리가 끝나면 오라비인 민윤재에게 사건 정리 기록을 주었고 민윤재의 추리력으로 인정받아 개성일대에 자자했습니다.

청춘월담 등장인물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등장인물 민재이

그러던 중 정혼자와 혼례를 앞두고 그녀가 차린 밥상을 받고 아버지, 어머니, 오라버니가 동시에 피를 토하면서 죽게 되었고 가족을 죽인 범인으로 몰리게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 이환 왕세자를 만나면서 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노력합니다.

●장가람(배우 : 표예진, 재이의 몸종)

청춘월담 등장인물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등장인물 장가람

개성에서 재이의 몸종이었고 민재이는 가람의 하나뿐인 가족이며 큰 그늘이자 스승이었고 벗이었습니다. 민재이와 온종일 다니는 것 자체로도 행복했으며 민재이의 편인 장가람은 살인사건으로 인해 풍비박산이 나면서 민재이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 명진의 제자로 들어가게 됩니다.

●한성온(배우 : 윤종석, 병조정랑)

청춘월담 등장인물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등장인물 한성온

조선의 근간을 세울 때부터 함께해 온 명문가인 영산한문의 종손입니다. 이환과 같이 같은 스승 밑에서 자라오며 친한 사이였지만 이환이 왕세자가 되면서 '귀신의 서'로 인한 저주로 인해 성온을 밀어내었고 영문도 모르는 성온은 이환이 야속하고 서운하기만 합니다. 그러던 중 정혼자인 민재이가 자신과 혼인하기 싫다는 이유로 일가족을 독살하고 도망갔다는 소식을 듣고 고고한 자존심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김명진(배우 : 이태선, 만연당의 주인)

청춘월담 등장인물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등장인물

영의정 김안직의 막내아들이며 그의 머릿속에는 오직 시체뿐이며 추리뿐인 인물입니다. '신랑감 기피 1순위'로 꼽히기도 하며 추리밖에 모르는 추리 바보인 그가 5년 전 처음 민윤재가 해결했다던 그 사건이 민윤재가 해결할 수 없었던 사건임을 알고 있기에 그 사건을 해결한 사람이 민재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민재이의 일가족 독살사건을 듣고 이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임을 깨닫고 민재이와 나란히 사건을 해결하고 싶은 그는 민재이를 도와주게 됩니다.

●청춘월담 인물관계도

청춘월담 등장인물
청춘월담 인물관계도

드라마 청춘월담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모아보았습니다. 추리 드라마인 만큼 등장인물들에 대해 알고 보면 더욱 재밌는 드라마가 될 듯싶습니다. 과연 살인사건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다른 드라마 정보도 보고 싶다면?▼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드라마 '더 글로리'가 시즌2를 앞두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리즈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시즌 하나당 8개의 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더 글로리 결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

namanstory.tistory.com

 

모범택시 시즌2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모범택시가 드디어 2월 17일에 재운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모범택시 시즌1이 인기를 끌었던 만큼 모범택시 시즌2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는 어떻게 달라졌을지, 등장인물,

namanstory.tistory.com

 

빨간풍선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들여다보기

드라마 빨간풍선 12회가 방영되면서 시청률을 8%대를 기록하면서 빨간풍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빨간풍선 재방송 편성과 등장인물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드라마 '빨간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