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챗GPT 검색엔진 Bing과 결합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요즘 화제가 되었던 챗 GPT를 장착한 검색엔진 빙(Bing)을 공개하면서 이용자가 대화하듯이 질문을 하게 되면 검색 결과와 더불어 대화형 답변까지 내놓게 됩니다. 챗 GPT와 빙이 결합하면서 이제는 구글을 넘어서는 검색 엔진이 탄생할 수 있다는 여론도 나오고 있습니다.

챗GPT

챗 GPT란?

챗 GPT는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AI 언어모델입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코딩, 논문, 전문적인 정보 등에서의 질문에도 수준급 답변을 하여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챗 GPT가 출시되고 두 달 만에 월 사용자가 1억을 넘기게 되었으며 AI의 발전이 계속해서 되고 있음을 증명하였습니다.

챗GPT챗GPT챗GPT챗GPT
챗GPT 출시 5일만에 사용자 100만명 달성

챗 GPT로 인해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인간 대신 AI가 코딩을 입력해 주거나 문학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등의 활용도까지 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편 챗 GPT를 통해서 미국에서는 대학 숙제를 제출한다던가의 악용 사례까지 나오면서 챗 GPT로 인한 학습능력 저하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빙과 결합한 챗 GPT

7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채팅 기능이 있는 AI 브라우저와 빙 검색엔진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챗 GPT를 개발한 오픈 AI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챗 GPT와 거의 유사한 답을 생성하는 빙 검색엔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챗 GPT와 결합한 빙 검색엔진에 '일주일간 파리 여행을 계획해 줘'라는 질문에 챗 GPT는 여행 일정을 생성해 줌과 동시에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까지 물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챗GPT챗GPT챗GPT챗GPT
챗GPT

다음 달에 챗 GPT를 결합한 빙 검색엔진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구글 측도 챗 GPT의 개발사인 오픈 AI의 경쟁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으며 바드(Bard)라는 챗 GPT와 유사한 자체적인 챗봇을 공개하였습니다. 구글 또한 AI를 접목시켜 검색 엔진을 보다 업그레이드할 생각으로 보입니다.

챗GPT

챗 GPT의 한계

챗 GPT는 언어모델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합니다. 아직까지는 챗 GPT도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기능을 중점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정확한 정보를 전부 전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분야에 대해 파고들게 되면 아직까지 오류 투성이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챗GPT챗GPT
챗GPT 한계

또한 2021년 이후의 데이터는 아직 학습을 하지 않은 상태라 최신 내용들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은 아직은 강인공지능의 모습을 보이지는 못합니다.

챗GPT챗GPT
챗GPT

챗 GPT는 또한 서구권 교육계에서는 부정행위의 아이템으로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서구권 교육계는 초토화되고 있으며 부정행위의 빈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런 문제들은 챗 GPT의 잘못이 아니기에 서구권 교육계 측에서 챗 GPT를 잡아내는 앱을 개발하여 일단락되기도 하였습니다.

챗GPT챗GPT
챗GPT 숙제

그러나 챗 GPT의 개발로 인해 AI가 전보다 매우 성장했음을 볼 수 있었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접목시킬 수 있는 시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과연 AI가 어디까지 발전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최신 이슈들을 보고싶다면?▼

 

이다인 이승기 결혼발표 '평생 책임질 사람'

최근 소속사와의 싸움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던 가수 겸 배우인 이승기가 오늘자 7일 손 편지를 자신의 SNS에 올려 이다인과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다인은 견미리의 딸로 이승기가 '평생 책

namanstory.tistory.com

 

조민 학력 프로필 얼굴 공개 및 주장 정리

현재 여러 논란에 휩싸인 전 법무부 장관인 조국의 딸인 조민이 오늘자 김어준 유튜브 채널에서 얼굴 공개와 동시에 조민은 '저는 떳떳하다,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라고 주장하며 공개 인터뷰를

namanstory.tistory.com

 

타이타닉 재개봉 25주년 기념으로 8일 국내 개봉

영화 '타이타닉'이 25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2월 8일에 개봉하게 됩니다. 요즘 시대에 맞게 4K & 3D 버전으로 타이타닉이 재개봉된다고 합니다. 영화 타이타닉과 재개봉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