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반응형

드라마 '더 글로리'가 시즌2를 앞두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리즈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시즌 하나당 8개의 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더 글로리 결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드라마 '더 글로리' 정보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넷플릭스 시리즈

○장르 : 복수, 범죄, 스릴러, 피카레스크, 휴먼

○공개일 : 2022년 12월 30일(시즌 1), 2023년 3월 10일(시즌 2)

○공개 회차 : 시즌 1 - 8부작, 시즌 2 - 8부작, 총 16부작

○상영 길이 : 시즌 1 - 384분 7초, 시즌 2 - 미정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만 18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더 글로리 보러 가기

드라마 '더 글로리' 등장인물 및 결말 정리

◇'더 글로리' 등장인물

■문동은(배우 : 송혜교, 아역 : 정지소)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문동은

드라마 '더 글로리'의 주인공이자 잔인한 학교폭력의 피해자입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인만큼 더욱 잔인한 학교폭력을 연출하면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가난하다는 이유만으로 학교폭력을 당해온 문동은, 고등학교를 자퇴 후 교사가 되어 과거의 트라우마로 인해 시달리던 중 복수를 결심하게 되고 더 글로리 시즌2에서는 제대로 된 복수가 시작됩니다.

■주여정(배우 : 이도현)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주여정

대표적인 엄친아 캐릭터인 성형외과 개업의이며 어머니도 의사로 온실 속 화초에서 자라났습니다. 그러던 중 자신의 아버지가 환자에게 칼을 맞아 사망하게 되고 감옥에 있는 그 환자를 항상 죽이는 상상을 하며 복수를 꿈꾸고 있습니다. 문동은을 만나며 바둑 스승이 되었고 문동은을 위해 기꺼이 망나니가 되어 문동은의 칼이 되어줍니다.

■박연진 (배우 : 임지연, 아역 : 신예은)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박연진

학교폭력 가해자 중 일인자이며 어릴 때부터 부유한 집안에서 자라나며 가난한 문동은을 학창 시절에 잔인하게 괴롭혔습니다. 문동은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폭력 피해자들도 박연진이 원인이었으며 피해자 중 한 명은 사망까지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박연진의 과거의 행적들이 점점 드러나면서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시작합니다.

■강현남(배우 : 엄혜란)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결말 정리
강현남

강현남은 우연찮게 쓰레기를 뒤지는 문동은을 발견하게 되고 뒤에서 몰래 지켜보다가 문동은의 복수를 위한 집착을 보고 심상치 않음을 느껴 같은 편을 해달라고 합니다. 강현남 또한 가정폭력을 당하고 있는 중이라 문동은과 서로 강현남의 가정폭력, 문동은의 복수를 서로 도와주며 복수극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전재준(배우 : 박성훈, 아역 : 송병근)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전재준
전재준

재벌 2세로 골프장을 물려받을 엄청난 재력의 소유자이며 학교폭력 가해자 중 이인자입니다. 박연진과 함께 문동은을 괴롭히며 문동은에게 가장 큰 트라우마를 남긴 인물이며 시간이 흘러 문동은과 대면했을 때도 문동은이 가장 역하다고 생각한 인물입니다. 색약을 가지고 있으며 색약에 책자만 꺼내도 발끈하는 성격파탄자의 모습을 보입니다.

■하도영(배우 : 정성일)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하도영

박연진의 남편으로 대평건설 기업의 대표입니다. 문동은의 설계에 휘말리며 점차 박연진의 과거 행적들을 알게 됨과 동시에 문동은이 일부러 접근하여 관심을 끌게 만듭니다. 시즌 2에서는 과연 누구의 편을 들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이사라(배우 : 김히어라, 아역 : 배강희)

더 글로리 이사라더 글로리 결말 정리

학교폭력 가해자 중 서열 3위로 문동은을 괴롭히던 가해자이며 시간이 흘러 미술가로서 활동을 하면서 막대한 부를 쌓게 됩니다. 그러나 약에 손을 대면서 정신이 항상 몽롱한 상태로 생활하며 후에 문동은에게 약을 통한 약점이 잡히게 됩니다.

■최혜정(배우 : 차주영, 아역 : 송지우)

최혜정더 글로리 결말 정리

학교폭력 가해자 중 서열 4위로 자신이 학교폭력에 당할까 봐 더욱 문동은을 지독하게 괴롭혔습니다. 현재는 승무원으로 지내고 있으나 곧 결혼할 상대의 장모님이 문동은과 친한 사이였으며 이마저도 문동은의 덫이었기에 결혼이 절실한 최혜정은 문동은의 편으로 돌아서게 됩니다. 그러나 결국 가해자였기에 시즌 2에서 어떻게 이용하다가 복수할지 기대가 되는 인물입니다.

■손명오(배우 : 김건우, 아역 : 서우혁)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손명오

가해자 집단 중 서열 5위로 가장 아래의 서열입니다. 주먹 쓰기와 심부름 같은 잡일 담당이며 문동은에게 성적인 폭력을 휘두르기도 하였습니다. 시즌 1에서는 누군가에 의해 살해당하고 가해자 집단은 당황하며 손명오의 실종에 대해 조사하게 됩니다.

◇더 글로리 결말 정리

시즌 2를 앞두고 시즌 1 결말과 떡밥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결말

더 글로리 8화 내용까지 제대로 된 복수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이뤄진 복수는 손명오의 죽음이지만 이 또한 문동은이 설계한 것임이 아닌 것 같은 연출이 이뤄졌습니다. 박연진의 집 맞은편의 문동은 집을 열어 박연진은 문동은이 수년간 자신에게 복수하기 위해 준비했음을 알게 되는데 그 뒤에 박연진의 남편인 하도영이 문동은 집에 들어오면서 시즌 1이 끝나게 됩니다.

더 글로리 결말 정리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결말 정리

최혜정은 결국 문동은의 편에 들어서고 이사라는 문동은에게 복수를 위한 자금을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손명오를 죽인 범인이 아마 문동은과 손을 잡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시즌 1은 복수를 위한 빌드업이었다면 시즌 2에서부터는 빌드업을 차례차례 풀어나가면서 가해자들에게 굉장히 강한 복수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떡밥

1. 초록 구두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결말 정리

손명오를 죽인 범인은 초록 구두를 머리에 찍어 죽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연진은 이 초록 구두와 똑같은 구두를 가지고 있는데 박연진이 범인이라는 연출이 너무 강하기에 아마 범인은 박연진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명오를 죽일 이유도 없기도 합니다.

2. 바둑판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바둑은 문동은이 하도영에게 접근하기 위해 배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둑을 주여정에게 배울 때부터 이미 설계된 것이라고 보입니다. 정말 소름 돋는 것을 넘어서서 감탄이 나오는 설계였습니다. 시즌 2에서는 하도영을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여 보다 확실한 복수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더 재밌는 글들을 보려면?▼

 

송혜교 더 글로리 활약 및 프로필 모아보기

드라마 '더 글로리'가 흥행하면서 주인공 역인 '문동은' 역을 맡은 송혜교 배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0대가 되어서도 빛나는 미모와 더불어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송혜교가 많은 사랑

namanstory.tistory.com

 

티웨이항공 얼리버드 행사 첫날부터 홈페이지 접속 불량

티웨이항공 측에서 6일 오전부터 시작한다고 한 최대 항공권 특가 할인 '메가 얼리버드' 행사가 열리면서 오늘 첫날부터 많은 참가자들이 들어왔는데 홈페이지 접속 불량을 일으킬 정도였습니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