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조민 학력 프로필 얼굴 공개

반응형

현재 여러 논란에 휩싸인 전 법무부 장관인 조국의 딸인 조민이 오늘자 김어준 유튜브 채널에서 얼굴 공개와 동시에 조민은 '저는 떳떳하다,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라고 주장하며 공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조국 딸이 아닌 조민으로 당당하게 살고 싶다고 전하기도 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조민의 아버지 조국 실형 선고

이번달 3일에 조민의 아버지인 전 법무부 장관 조국이 자녀 입시비리 혐의 등의 이유로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의'의 아이콘이었던 조국이 실형을 당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위선과 탈법의 전형을 보여주었다며 비판하였습니다.

조민조민조민조민

예전 2019년에 조국이 법무부 장관에 지명될 당시에도 사모펀드 권력형 비리 등의 논란에도 휩싸인 전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거의 무죄를 선고받아 일단락 넘어갔지만 이번 자녀 입시비리 혐의로 구속된 건은 쉽게 넘어갈 수 없을 듯 보입니다. 조민의 아버지인 조국의 지지자들은 아직 1심이니 빠르게 결정하기엔 이르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조민조민

조민 조국 프로필

●조국

조민조민

◇출생 : 1963년 4월 6일, 59세, 부산 출신

◇직업 : 전 법무부 장관, 현 조국 사태 피고인

◇재임기간 : 문재인 정부 초대 민정수석비서관(2017년 5월 11일 ~ 2019년 7월 26일), 제66대 법무부 장관(2019년 9월 9일 ~ 2019년 10월 14일)

◇조국 사태 : 법무부장관 임명 과정 및 재직 중에 자녀 입시비리 논란, 사모펀드 논란 등의 사건에 휘말리게 되며 2023년 2월 3일 뇌물수수, 업무방해, 허위공문서 작성 및 행사, 사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1심 판결 징역 2년을 선고받게 됩니다.

◇학력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미국 버클리 로스쿨 법학전문박사,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교수(2009년)

●조민

조민조민조민조민

◇출생 : 1991년 9월 24일, 31세

◇가족 : 아버지 조국, 어머니 정경심, 남동생 조원

◇조국 사태 : 아버지 조국 사태에 휘말린 당사자 중 한 명이자 오늘자 6일에 김어준 유튜브 채널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하여 얼굴 공개와 동시에 자신은 떳떳하다며 주장하였습니다.

◇학력 :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 입학 취소,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집행정지, 조국 사태와 더불어 의사면허 박탈

조민

조민의 주장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출연하여 얼굴 공개라는 큰 결심을 하며 나오게 된 조민은 '그동안 밝혀진 입시비리에 대해서는 우리 가족에게만 가혹한 잣대를 적용했다'면서 억울함을 토로했으며 의사 면허 박탈은 너무나 부당한 일이지만 이제는 의사 면허에 집착하지 않겠다며 입장을 표했습니다.

조민

예전 뉴스에 '조민이 포르셰를 몬다더라, 조민이 세브란스 피부과에서 뽑아달라고 한다더라'라는 등의 허위보도에 시달렸지만 지금은 허위소송으로 인한 배상금 등이 들어와 괜찮아졌다며 강한 멘털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조민

이제는 남들처럼 SNS도 하며 맛집도 다니면서 여행도 다니고 조국의 딸이 아닌 조민 본인으로서 당당하게 살겠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조국 사태와 더불어 조민의 입시비리 사건이 진실된 방향으로 잘 마무리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