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그린우드 성폭행 혐의 기각 프로필 복귀 총정리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군에 데뷔하여 뛰어난 실력을 보이던 그린우드가 성폭행 혐의로 기소당했지만 검찰이 공소를 취하하면서 성폭행 혐의가 기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린우드의 소속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자체적으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그린우드의 복귀에 대해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린우드 성폭행 혐의

축구선수 그린우드는 2021년 10월에 한 여성에게 강간을 시도하고 2021년 12월에 그 여성을 폭행하여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2022년 1월에 해당 여성이 SNS에 몸에 멍이 든 사진을 게시하면서부터 경찰 수사가 시작되었고 그린우드는 성폭행 혐의로 기소가 되었습니다.

그린우드그린우드
그린우드 성폭행 혐의

결국 영국 검찰은 2022년 10월에 그린우드를 성폭행 혐의로 기소하였고 2023년 11월 27일에 첫 재판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금일 2월 3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과 검찰 측은 그린우드의 성폭행 혐의를 기각하면서 결국 그린우드의 재판은 열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린우드그린우드
그린우드 성폭행 혐의 기각

성폭행 혐의 기소가 기각된 이유는 주요 증인들의 증언 취하, 새롭게 밝혀진 내용 등의 이유로 현실적으로 유죄 판결이 나오기 힘들다고 전하며 성폭행 혐의가 기각되었다고 합니다.

그린우드 프로필

그린우드 프로필
그린우드 프로필

● 본명 : 메이슨 윌 존 그린우드(Mason Will John Greenwood)

● 출생 : 2001년 10월 1일, 21세

● 국적 : 영국

● 신체 : 키 185cm, 체중 60kg

● 소속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등번호 : 11번)

● 포지션 : 스트라이커, 윙어

● 경력 : 7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팀에 합류 이후 2019년 1군으로 콜업되어 맨유 유망주로 떠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총 129경기 35골 12 어시스트를 올리고 작년 1월 22일 이후 성폭행 혐의로 인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린우드 프로필
그린우드 프로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복귀 여부

그린우드의 성폭행 혐의가 기각되면서 그린우드는 "문제가 마무리됐다는 사실에 안도한다. 옆에서 지지해 준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입장을 전하였습니다.

그린우드 복귀그린우드 복귀
그린우드 복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측도 그린우드를 훈련과 경기에서 배제하였으나 기각 이후 "구단은 다음 단계를 결정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그린우드 복귀 여부에 대해 절차를 밟는 모습을 보일 듯합니다.

그린우드 복귀그린우드 복귀
그린우드 복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1년 2월에 2025년까지 계약을 연장한 그린우드는 맨유 유망주, 기대주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스트라이커였던 만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복귀하여 다시 경기를 뛸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