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반응형

JTBC 드라마 대행사가 연이어 흥행하면서 최근 방영된 8회에서 시청률 12%를 찍으며 10%대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대행사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해 간단하게 모아봤습니다.

대행사 드라마 정보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드라마, 오피스 장르를 가진 드라마 '대행사'는 시청 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로 2023년 1월 7일 첫 방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방송 시간 : 토, 일 드라마(오후 10:30~)

◎방영 기간 : 2023년 1월 7일~2023년 2월 26일

◎몇 부작 : 총 16부작

줄거리 : 십 년 넘게 광고 대행사에서 밥 벌어먹고 살던 사람의 욕망을 귀신처럼 알아채는 꾼들이 모인 곳. 바로 대행사이다. 그곳에서 정점에 서기 위해 진짜 꾼들의 성공과 좌절을 사실적으로 그려보고자 한다. 기득권 VS 비기득권과 협업을 통해 정치, 경제, 연예 등 다양하게 연계된 광고대행사의 뒷이야기.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대행사 등장인물

◎고아인(이보영)

VC기획 제작 2팀 CD → 제작본부장/상무

'고통도 외로움도 참고 참아서 결국 정상에 오르는 아이'의 뜻을 가진 고아인은 미혼에 지방 국립대이지만 성공지상주의자이며 돈에 미친 돈시오패스입니다.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최창수(조성하)

VC기획 기획본부장/상무

"니들 놀 때 공부해서 한국대 입학했고 니들 술 마실 때 준비해서 공채로 입사했어 그러니까 당연히 니들 위에 내가 있어야지?" 최창수에게 성공은 이같이 당연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승승장구하던 최창수에게 대표 승진은 커녕 지금 자리까지 위태로운 상황이 고아인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강한나(손나은)

VC기획 SNS본부장/상무

단군 이래 재벌가 최강 미모로서 스타 인플루언서인 강한나에게 성공은 독립운동입니다. 재벌가의 딸로서가 아닌 자신의 힘으로 자수성가하려고 하며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미친년처럼 행동하는 타입입니다.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박영우(한준우)

VC그룹 본사 비서실 소속/차장

강한나가 좋아하는 인물이자 머슴인 박영우는 성공하기 위해선 마음을 숨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한나의 MBA 과외교사이자 보디가드 역할을 수행하며 한나 옆에 있던 인물이지만 그녀가 속마음을 드러내고 자신에게 다가오는 순간 까딱하면 해고의 위기에 처할 수 있기에 강한나를 가장 두려움의 대상으로 여깁니다.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조은정(전혜진)

VC기획 제작 2팀 카피라이터/차장

조은정에게 성공은 두 마리 토끼 잡기라고 생각하며 업계 1등 고아인에게 콜이 들어왔고 개고생 할게 뻔하지만 성공을 위해 고아인 줄을 잡고 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아들의 꼴통 짓으로 인해 사표를 내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운이 좋게 CD로 승진하게 됩니다. 은정은 이제 CD로서 생활할 것이냐 아지의 엄마로서 생활할 것이냐 선택에 기로에 놓입니다.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인물관계도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시청률

시청률이 1회부터 5%대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방영된 8회에서 12%의 엄청난 시청률로 시청자들을 대행사 드라마의 매력으로 사로잡았습니다. 앞으로의 시청률이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