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빨간풍선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총정리

반응형

드라마 빨간풍선 12회가 방영되면서 시청률을 8%대를 기록하면서 빨간풍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빨간풍선 재방송 편성과 등장인물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빨간풍선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총정리

드라마 '빨간풍선' 정보

장르 : 가족, 멜로, 드라마

방송 기간 : 2022년 12월 17일 ~ 2023년 2월 26일

방송 시간 : 토, 일 드라마 / 오후 09:10 ~ 10:50 / TV CHOSUN

몇부작 : 20부작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줄거리 : 고등학교 때부터 절친했던 두 여자가 비밀과 질투와 욕망이 생겨나면서 우정의 한계점에 도달하면서 욕망의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이들의 아슬아슬한 이야기입니다.

빨간풍선 드라마

빨간풍선 등장인물

●조은강(37세, 배우 : 서지혜)

겉으로는 수수하고 차분한 스타일로 가슴속엔 뜨거운 무언가를 품고 있는 인물입니다. "네가 가진 모든 게 부러웠어. 꼬붕이라도 상관없어. 떨어지는 떡고물이 필요했으니까."라고 하며 목적을 위해서라면 비굴할 정도로 모든 걸 내려놓습니다.

조은강조은강

한창 예민하던 시기인 고등학교 1학년때 만난 부잣집 바다 곁에 머물러 인생 제1의 친구로 남으며 떨어지는 떡고물을 받기 위해 노력하지만 혼자만 썸 타던 의대 출신인 고차원을 바다에게 뺏기고 4년 동안 뒷바라지한 남친에게마저 버림받으며 은강의 남몰래 품고 있던 욕망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지남철 (49세, 배우 : 이성재)

없는 집 장남으로 태어나서 고등학교 1학년때 물상의 눈에 띄게 되면서 장학지원과 생활비를 지원받았고 서울대 법대를 나오면서 검찰총장이 될 재목이라 기대한 장인을 실망하게 하다가 결국 장인 사업체를 이어받게 됩니다. 그러나 핫바지사장으로 항상 죄송합니다를 입에 달고 사는 처지인 중년 남자의 고달픔을 보여줍니다.

지남철지남철

그랬던 그에게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을 경험하게 해주는 인물이 나타나면서 남철의 인생은 휘몰아치기 시작합니다.

●한바다 (37세, 배우 : 홍수현)

은강에게 평생의 상대적 박탈감을 준 인물이자 잘 나가는 보석 디자이너입니다. 활동적이고 성공 의지도 강하며 부유한 가정에서 자라며 이태리 유학도 다녀오는 부잣집 딸이었지만 결혼식 직전에 친정이 망하게 되면서 결혼을 포기하려 하지만 남편의 설득으로 결혼을 하게 되지만 이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됩니다.

한바다한바다

평생의 트집거리가 된 돌아가신 아버지로 인해 시집살이를 당하게 되며 친정 빚을 몰래 갚으면서 살아가는 바다는 단짝인 은강에게 모든 걸 털어놓았지만 떡고물을 바라던 은강은 비수를 꽂으며 바다는 은강의 욕망의 제물이 됩니다.

●고차원 (38세, 배우 : 이상우)

피부과 의사로 집안의 기대로 의사가 되어 적성에 맞지 않아 항상 다른 사업을 구상합니다. 친구와 동업으로 병원도 차리며 출중한 외모와 유머를 겸비한 인물입니다.

고차원고차원

은강이 가정교사를 하느라 들락거리면서 먼저 마음에 품었지만 은강 친구인 바다를 보자마자 첫눈에 반해 결혼에 이르게 되지만 혼자 짝사랑하던 은강에게는 애통할 상황이 되었으며 이 시작점이 드라마의 출발점이 됩니다.

●조은산 (28세, 배우 : 정유민)

요즘 MZ세대답게 당당하면서 개인주의 성향입니다. 은강과의 끈끈한 자매애를 보여주며 사춘기 시절에 아버지의 외도현장을 목격하고 나서 내 인생의 결혼은 없다는 각오를 다지며 남자를 가까이하지 않았습니다.

조은산조은산

그러나 장인, 장모 마누라에게 뒤지게 당하는 남철에게 연민을 느끼게 되어 그의 차에 스스로 올라타게 되고 생각지도 못한 인생이 펼쳐지게 됩니다.

빨간풍선 인물 관계도

빨간풍선 인물관계도

빨간풍선 재방송

빨간풍선 재방송빨간풍선 재방송

빨간풍선 재방송은 K star, TV 조선, DRAMAcube, ENA DRAMA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11회, 12회를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편성표를 확인하고 재방송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넷플릭스 영화 신작 2023년

17일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 개봉되면서 새로운 소재의 영화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가 흥행하는 만큼 영화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namanstory.tistory.com

 

일타스캔들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 정리

어제자 방영되었던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10회 시청률이 역대 최고치인 13.5%를 기록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연 배우인 정경호와 전도연의 연기력에 극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인데요. 드라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