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슬램덩크 극장판 누적 관객수 455만 흥행 총정리

반응형

이번달 4일에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이 선풍적으로 달려가면서 기존 팬들의 마음과 새로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면서 슬램덩크 극장판의 누적 관객수가 400만 명을 돌파하면서 460만 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의 흥행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극장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개봉

●시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방영 시간 : 125분

2022년에 제작된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는 2022년 12월 3일에 일본에서 먼저 개봉하고 나서 한 달 뒤 2023년 1월 4일에 한국에서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의 원작자인 이노우에 다케히코이 감독과 각본을 맡으면서 1990년대의 슬램덩크의 감성을 이어받아 극장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줄거리(스포 X) : 원작의 산왕전 후반이 송태섭의 눈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내용입니다. 많은 팬들이 그토록 원했던 최종 보스인 산왕공고와의 인터하이 32강전을 영상화한 극장판으로 송태섭이 거의 주인공급으로 나오며 그의 과거사를 큰 뼈대 삼아 북산고 멤버들의 과거까지 회상으로 보여주는 연출을 추가하였습니다.

주요 인물

●송태섭(미야기 료타)

-북산고 2학년 1반으로 포인트 가드를 맡고 있으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서의 주인공으로 연출되기도 합니다. NO.1 가드라고 불리며 속공과 공중 발차기가 주특기인 북산고 주전입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 극장판

●강백호(사쿠라기 하나미치)

-슬램덩크의 메인 주인공이면서 북산고 1학년 7반 강백호는 슬램덩크 극장판에서는 서브로 나오게 됩니다. '왼손은 거들뿐'이라는 명대사의 주인공이며 파워 포워드와 센터를 맡으며 리바운드의 왕이라고도 불립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 극장판

●채치수(아카기 타케노리)

- 북산고 3학년 6반으로 주전 5인 중 가장 최고참으로 북산고 농구부 주장이며 강백호가 좋아하는 채소연의 오빠이기도 합니다. 포지션은 센터를 맡고 있으며 고릴라, 킹콩이라는 별명을 가진 만큼 무지막지한 블로킹과 덩크를 보여줍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 극장판

●서태웅(루카와 카에데)

- 북산고 1학년 10반으로 강백호를 싫어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포지션은 스몰 포워드를 맡고 있으며 잠자기를 좋아하는 게으름뱅이였으나 북산고 농구부에서 주전 5인으로 활약합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 극장판

●정대만(미츠이 히사시)

- 북산고 3학년 3반으로 채치수와 동기이며 자신의 방황했던 과거를 떨치고 싶어 합니다. 포지션은 슈팅 가드로 특기인 3점 슛으로 북산고 농구부의 든든한 주력입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슬램덩크 극장판
슬램덩크 극장판

누적 관객수 500만을 향해

2월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슬랭덩크 극장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 관객수가 300만을 넘어 455만 명 대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며 두꺼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슬램덩크가 더욱 흥행하게 되면서 개봉 23일 만에 첫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게 된 것입니다. 또한 청소년층의 관람 비율도 높아져 새로운 마니아층 형성에도 성공하게 되면서 슬램덩크 이야기는 아직 끊이지 않았음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