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법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총정리

반응형

새해가 밝으면서 시작된 SBS 범죄 액션 통쾌 드라마 법쩐이 방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균 시청률 9%대를 기록하면서 새롭게 뜨고 있는 드라마 법쩐 등장인물과 인물 관계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영일 및 줄거리

  • SBS 금토 드라마 법쩐 (2023) - PAYBACK : Money and Power
  • 편성 - 금, 토 / 오후 10 : 00 ~ [SBS]
  • 방영 기간 - 2023년 1월 6일 ~ 2023년 2월 11일 (예정)
  • 총 부작 - 12부작
  • 장르 - 범죄, 액션, 복수촬영 기간 - 2022년 6월 29일 ~ 2023년 1월 7일
  • 기획사 - STUDIO S
  • 제작사 - REDNINE PICTURES 9

법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법쩐

줄거리 - 주인공 은용의 은인이자 옛 친구인 준경의 어머니인 윤혜린이 은용의 조카 장태춘의 롤모델 검사인 황기석 검사의 음모에 휘말려 죽게 되는데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돈장사꾼 은용과 법률기술자 준경이 힘을 합쳐 통쾌한 복수극을 하게 됩니다.

법쩐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 총정리

◇은용 (배우 : 이선균 - 돈장사꾼)

사모펀드 '체인지'의 실질적 오너, 투자 총괄 책임자입니다. 조카 태춘의 선배 검사인 황기석 검사에 의해 은용의 은인인 윤혜린의 사망 소식과 함께 준경이 시작한 싸움에 모든 것을 걸고 참전하게 됩니다.

그 뒤에 배후에는 예전 자신을 죽이려 했던 명동 사채왕 명인주 회장이 있습니다.

은용
법쩐

박준경 (배우 : 문채원, 아역 : 한동희 - 전직 검사, 법무관 육군 소령)

서울 법대, 사법고시, 연수원 수석을 마치고 정의로운 검사를 위해 검찰청 시보를 지원하면서 정의로운 검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건의 발단은 선배 황기석에게 차출되어 특수부 수사를 맡으면서 검찰 조직은 생각보다 훨씬 역겨운 조직임을 알게 되는 동시에 준경의 어머니는 선배 황기석의 음모에 휘말려 죽게 되면서 은용과 힘을 합쳐 반격에 나섭니다.

박준경

장태춘 (배우 : 강유석 - 형사부 말석검사, 은용의 조카)

누구보다 출세를 원하며 거악을 때려잡는 검사가 되려 했지만 견고한 명문대 학연으로 지잡대 출신 태춘은 끼어들 틈이 없었습니다. 태춘은 매일 밤 야근하면서 큰 사건을 열심히 파헤치며 라인에 들고 싶어 하다가 황기석이 태춘에게 라인의 들 기회를 주게 됩니다.

동시에 10년 만에 돌아온 외삼촌 은용이 황기석 대신 자신의 손을 잡으라고 말합니다.

장태춘

◇황기석 (배우 : 박 훈 - 특수부 부장검사)

외고, 서울법대, 21살에 사법고시 소년급제, 연수원 차석, 법무관, 서울지검 초임발령까지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황기석은 특수부 라인 핵심 브레인이 됩니다. 자신의 음모로 윤혜린이 죽고 난 뒤, 모범생 준경이 목숨을 걸고 달려들고 지잡대 출신인 말석검사 태춘 또한 겁도 없이 달려드나 황기석은 이들을 알고 있기에 어렵지 않게 상대합니다.

그러나 돈장사꾼 은용이 나타나면서 황기석에게 일격을 가하게 되며 냉정해진 황기석이 반격에 나섭니다.

황기석

명인주 (배우 : 김흥파 - 명동 사채왕, 황기석 장인어른)

사채시장의 큰 손, 명인주 회장은 비즈니스라 부르면서 사실상 사기에 가까운 수법을 쓰는 사채업자입니다. 그가 사채를 써주었던 모든 기업들은 부도처리 되면서 상장폐지 수순을 밟으며 결국 파산하게 되지만 명인주 회장의 금고는 더욱 두둑해지는 회사를 상대로 하는 사채를 써주면서 돈을 버는 구조를 설계합니다.

엘리트 검찰 권력과 수익공유로 인해 사기적 부정거래가 가능해지며 돈뿐만 아니라 권력까지 손에 쥐게 됩니다.

명인주

윤혜린 (배우 : 김미숙 / 블루넷 대표, 박준경 어머니)

은용의 은인이자 은용이 기억한 유일하게 좋은 어른이었습니다. 황기석의 음모에 의해 결국 자살을 택하게 되고 은용과 준경이 싸움이 시작하게 된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윤혜린

은지희 (배우 : 서정연 - 전직 마담, 은용의 누나, 태춘의 엄마)

고아로 버려진 지희와 은용 남매의 소녀가장답게 돈버는 일은 뭐든 하는 인물입니다. 은용이 말하기를 형 부럽지 않은 누나이며 술집 마담 일을 하며 아들 태춘을 먹여 살립니다. 그러나 자존심만은 절대 잃지 않으며 꿋꿋이 일을 하던 중 태춘이 사법고시 합격한 당일, 알콜성 치매 판정을 받으며 과거의 기억 속에 머무르게 됩니다.

법쩐
법쩐

홍한나 (배우 : 김혜화 - '체인지' 사모펀드 대표, 은용의 파트너)

워싱턴 로비스트 출신인 정재계의 넓은 인맥을 자랑하며 '홍선생', '홍마당'이라 불리지만 투자를 하면 마이너스의 손이였던 그녀는 돈장사꾼 은용을 만나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최고의 파트너가 됩니다.

법쩐
법쩐

남상일 (배우 : 최덕문 / 베테랑 검찰 수사계장, 태춘의 파트너)

검찰에서의 남상일의 수사이력을 적으면 대형 금융범죄 수사의 연표가 완성될만큼 베테랑 검찰입니다. 맥을 짚는 수사는 감각적이고 정치적 판단은 예리하며 정년퇴직을 앞두었지만 황기석과의 악연으로 특수부를 그만두고 월급 루팡으로 지내고 있던 중 태춘의 열정을 보고 힘을 합치게 됩니다.

법쩐
법쩐

함진 (배우 : 최정인 / 대검 감찰부 검사)

황기석이 연수원 차석을 했을 때 임신한 몸으로 수석을 하였던 인물입니다. 석달 열흘을 날밤 까서 수사했던 비리사건을 황기석이 있는 특수부가 뺏어가면서 특수부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이 있었으며 뺏어간 사건마저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지지 않아 열받은 함진은 법대 후배인 준경과 함께 힘을 합쳐 황기석을 잡기 위해 도모하게 됩니다.

법쩐
법쩐법쩐

오창현 (배우 : 이기영 / 검사장 전관, 현 GMI 뱅크 대표)

서울지검장을 역임하고 검찰총장 직전 옷을 벗고 나온 검사장급 전관으로 현재 GMI 뱅크 대표로 정치판에 들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던 중 주가조작 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특수부 후배인 황기석에게 불만을 품게 됩니다. 그러던 중 은용의 솔깃한 제안 같은 협박에 넘어가 장밋빛 미래를 꿈꾸며 황기석을 통수칠 계획을 세웁니다.

법쩐
법쩐

◇명세희 (배우 : 손은서 / 명인주 회장의 딸, 황기석의 아내, 파인다이닝 '요리家' 운영)

돈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교양과 품위로 스스로를 포장하는 인물이며 맞선에서 만난 기석과 한 시간 쯤 대화해 보고 세희의 꿈과 기석의 꿈이 청와대로 같음을 알고 태어나서 두 번째로 설레게 되어 황기석의 아내가 됩니다. 첫 번째로 설레게 한 인물은 돈장사꾼 '은용'이었으며 얻어야 할 것이 있다면 버리는 것에 익숙한 그녀는 아버지도 예외로 두지 않습니다.

법쩐
법쩐

◇박정수 (배우 : 최민철 / 형사 5부 부장검사, 태춘 직속상관)

본인은 황기석의 승진라이벌이라고 생각하며 늘 의식하며 태춘이 물어온 사건을 자신의 이득을 위해 이용하려는 인물입니다. 항상 속으로 손익의 계산기를 끊임없이 두드리며 그에 따라 행동합니다.

법쩐
법쩐

◇이영진 (배우 : 박정표 / 특수부 부장검사, 황기석의 심복)

황기석 선배는 절대 따라갈 수 없는 괴물임을 단번에 알아채고 황기석의 2인자로 끝까지 남으며 황기석을 도우려는 인물입니다.

법쩐
법쩐

◇이수동 (배우 : 권혁 / 평검사 출신 변호사, 명회장의 파트너)

주가조작 세력의 '설거지꾼'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기업전문 변호사이며 선천적인 양아치 근성의 쾌락주의자인 그는 명 회장을 존경하고 은용을 좋아합니다.

법쩐
법쩐

김성태 (배우 : 이건명 / 자본시장 건달, 명회장 오른팔)

법쩐
법쩐

일을 해결하는 방식의 순위가 주먹, 여자, 마약으로 잔인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갈 곳 없는 소년원 출신 양아치들을 데려다 세를 불리는 삼류 건달입니다. 명 회장의 스폰으로 인해 세를 키우게 되어 은용의 적이 됩니다.

백인수 (배우 : 권태원 / 검찰출신 여당 3선 국회의원)

법쩐
법쩐

당대표까지 노렸던 백인수는 계파싸움에서 밀리며 현재는 유튜브 실버버튼 10만 구독자들만이 그에게 남은 유일한 정치생명 연장의 버팀목이었는데 은용이라는 놈이 나타나 새로운 활로를 제시하게 되면서 탐욕스러운 눈빛이 다시 한번 빛나게 됩니다.

손승진 (배우 : 조영진 / 전 중서벤처기업부 장관, 현 야당 정치인)

법쩐
법쩐

도지사 선거 부동의 지지율 1위였으나 뇌물죄 스캔들에 휘말려 출마를 포기하고 대학 동기이자 연인이었던 혜린의 자살로 분노를 하게 됩니다. 3년 후 복수를 위해 준경이 찾아오게 되고 준경의 모습을 보면서 젊은 시절 혜린의 모습이 투영되어 분노의 조력자이자 길잡이가 되어주기로 결심합니다.

●법쩐 인물관계도

법쩐
법쩐

법쩐 드라마가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아직 법쩐을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등장인물들과 인물관계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나서 보시면 더욱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모범택시 시즌2 1회 더 치밀하고 강해진 김도기

드디어 모범택시 시즌2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작부터 강렬한 포스를 풍기면서 나온 김도기가 다시 모범택시를 운행하면서 시원한 복수극을 열 예정인데요. 시즌2 1회 내용 간단하게 정리해

namanstory.tistory.com

 

모범택시 시즌2 시청률 10%대?? 첫화부터 흥행

모범택시 시즌2가 방영을 시작하면서 1회부터 시청률 10%대를 기록하게 됩니다. 시즌 1에서도 1화부터 10%대를 기록하면서 최고 시청률 16%까지 달성하였는데요. 시즌 2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진행

namanstory.tistory.com

 

빨간풍선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드라마 빨간풍선 12회가 방영되면서 시청률을 8%대를 기록하면서 빨간풍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빨간풍선 재방송 편성과 등장인물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드라마 '빨간

nam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