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인 거래소 순위 간단하게 알아보기.

반응형

비트코인의 시세가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다시 코인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1년간의 하락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본 사람들도 있기에 믿을만한 코인 거래소 순위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거래소 순위 - Coinmarketcap

투자를 할 때에 믿을만한 거래소에 투자하지 않게 되면 거래소 자체가 사라지게 되어 투자한 금액이 모두 사라지게 되는 참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믿을만한 거래소들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가 준비한 사이트는 Coinmarketcap(코인마켓캡)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번역도 잘 돼 있어서 코인의 시가총액과 급등주들을 한눈에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인마켓캡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거래소 순위를 통해 어떤 거래소가 믿을만한지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코인 거래소 순위
Coinmarketcap

현재 1위는 Binance 거래소이며 Trading volume(24h) - 24시간 거래량을 보시면 약 246조로 2위 거래소인 Coinbase 거래소와 9배 이상의 거래량과 9.9점의 스코어로 단독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별 방문 또한 1200만 가량의 방문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해외 거래소이기에 코인을 입문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거래하시는 것이 상당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한국 거래소 순위

한국 거래소 중에는 Bithumb이 11위로 차지하고 있네요. 빗썸 거래소는 글로벌로 운영하고 있기에 사용자들도 전 세계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코인 거래소 순위
코인 거래소 순위
코인 거래소 순위
Coinmarketcap

그리고 한국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는 그 유명한 업비트 거래소는 2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낮은 순위에 당황하시겠지만 22위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또 다른 한국 거래소인 Korbit 거래소와 Coinone 거래소도 각각 24위, 27위를 차지하며 30위권에 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래소 파산 사례

점수가 높다고 다 좋은 거래소인 건 아닙니다. 코인이나 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아직 정립되지 않았기에 많은 사기 코인, 일명 스캠코인과 스캠 거래소가 존재합니다.

코인 거래소 순위코인 거래소 순위
코인 거래소 순위

코인마켓캡에서도 좋은 거래 점수와 상당한 거래량을 유지하며 시가총액 260조의 거대 거래소가 4위에 이르렀을 때 많은 사람들은 믿고 FTX 거래소를 이용했습니다.

코인 거래소 순위
Coinmarketcap

그러나 믿었던 거래소가 갑자기 파산하면서 FTX 코인의 주가는 한순간에 -95%의 급락을 보여주며 거래소의 돈을 넣었던 사람들은 돈을 되찾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입니다.

 

이처럼 믿을만한 거래소인지 이 거래소가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를 해왔는지 알아보고 신중하게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세계 4위 거래소라고 불릴 만큼 거대했던 FTX 거래소는 한순간에 사라지게 되면서 투자자들의 피와 땀을 흘려 모은 돈 또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거래소들의 파산으로 인해 코인에 대한 규제가 점점 정립이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캠 코인과 스캠 거래소들이 즐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에 제대로 알아본 뒤 투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