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딸기 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반응형

딸기에는 효능이 7가지나 들어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딸기의 효능과 더불어 딸기의 부작용까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효능

1. 눈 건강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 향상, 눈 피로를 풀어주면서 눈을 보호하고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딸기에 있는 비타민 A 성분은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의 눈 질환을 예방하고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을 보호해 줍니다.

딸기딸기 효능 7가지

2. 피부 미용

딸기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의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 성분이 바로 엘라직산 성분입니다. 또한 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되며 미백효과가 뛰어나서 피부 관리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딸기 효능 7가지피부 미용

3. 당뇨예방

당뇨에 좋은 과일 중에 딸기가 대표적으로 꼽히는데요. 딸기는 혈중 인슐린 증가 속도를 낮추고 당뇨 환자들이나 당뇨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인 피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딸기는 다른 과일들에 비해 당지수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 효능 7가지

4. 다이어트

딸기는 100g 약 30kcal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꼽힙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며 딸기의 비타민 C는 체내 지방 축적을 감소시키고 딸기의 식이섬유를 통해 장운동 또한 활발하게 해 줍니다.

다이어트딸기

5. 면역력 강화

추운 겨울에 코로나와 독감이 재유행하고 있습니다. 딸기는 이러한 감기를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딸기의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성분을 통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면역력을 향상합니다.

면역력 강화딸기

6. 고혈압 예방

칼륨은 혈액 속에 있는 염분을 배출하고 노폐물 또한 배출해 주기에 혈관 건강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딸기에는 많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 환자들이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고혈압 예방딸기

7. 암 예방

딸기에는 천연 화합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저칼로리, 저지방 과일 중에 대표적인 과일이 딸기입니다. 항산화 작용은 활성 산소 제거를 일컫는 작용입니다. 활성 산소가 쌓이게 되면 우리 몸의 세포, 관절 등을 녹슬게 만들게 되어 암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따라서 딸기는 암의 예방에도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암 예방딸기

딸기 부작용 및 주의사항

●냉한 성질

딸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몸이 차가운 사람은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며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추운 사람복통

●알레르기

딸기는 아토피, 알레르기 체질인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딸기를 섭 취하고 나서 입 주변의 가려움, 통증 등등 아토피, 알레르기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딸기 섭취를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알레르기딸기

1회 적정 섭취량

딸기의 1회 적정 섭취량은 10개로 제한되어 있고 하루에 2번 이상 섭취는 자제하여야 합니다. 딸기는 저칼로리 식품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고칼로리 식품이 되어버립니다. 어떤 식품이든 과식을 하게 되면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딸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제철인 과일인만큼 알고 드신다면 더욱 맛있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ㅁ▼

 

 

2월 제철음식 7가지 및 효능 총정리

제철음식은 제철일 때 먹어야 비로소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2월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음식 7가지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음식들이

namanstory.tistory.com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최근 들어 먹방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접하게 되고 또한 자극적인 음식들을 통해서 장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namanstory.tistory.com